올리브빵&토마토빵 먹고 죽을래.


1. 테이크어반의 올리브빵 모양을 생각하고 만들어본건데, 미고의 올리브식빵 비슷한 맛이 나왔다. 이런 조합이 나온 것도 웃기긴 한데, 그래도 본인이 먹는 식사용 빵으로는 아쉽지 않다. (그리고 요건 아래의 토마토빵과 같이 구우면서 오븐안에 좀 오래 들어가 있었던 관계로, 표면이 좀 마른데다 노래졌다;;) 테이크어반의 올리브빵은... 글쎄. 손반죽 한번 해보고 죽을 각오로 치대거나, 아니면 반죽기를 장만하던가 하기 전엔, 비슷한 질감을 내는건 사실 무리라고 생각한다.;;

2. 파*크*상에서 파는 토마토 식빵을 보고 한번 시험삼아 만들어본 토마토빵. 위의 올리브빵과 같은 반죽에, 말린 토마토 두 개 곱게 썰어넣고, 슬라이스 치즈도 두 장 조각내서 넣었다. 치즈의 힘인지 발효가 참 늦었는데. 뭐. 이날 이래저래 할일(집안일)이 좀 있어서 방치해놓을 시간은 충분했던지라 그럭저럭 부풀긴 하더라.(처음엔 하도 발효가 안되서 망한 반죽인줄 알았다. 여름이라 어지간해선 신경안써도 발효는 진짜 잘되건만.)
치즈가 어떤게 들어가느냐에 따라 좀 재밌는 조합이 나올거 같다. 다음에 또 만들게 될지는 나도 모르지만^^ 일단은 뭘 넣으면 좋을지 생각중.(고민해봤자 냉장고 재고상황이 제일 큰 영향을 끼치겠지만. 그래도 모짜렐라랑 까망베르는 있었는데도 진부하거나, 혹은 그냥 토마토에 뭍혀버릴것 같아서 집어넣지 않았다.^^)

...이러다가 식빵틀 장만하게 될지도 몰라.
(하지만 틀 장만하는 시점에서, 다른 빵 신나게 굽기 시작할 것 같은 예감.)


2010.8.15.

덧글

  • 빠다 2010/08/16 18:12 # 답글

    토마토빵 맛있죠! 말린토마토 너무 좋아하는데 한번 고생해서 만들면 꼴랑 한병 나와서 맥빠지는..ㅋㅋㅋㅋㅋㅋㅋ 맛있겠어요 ㅠㅠ 저도 한입!
  • mazarine 2010/08/17 08:40 #

    말린 토마토 저도 참 좋아하는데 직접 만들어본적은 한번도 없어요. (<-맨날 사먹은 인간) 하지만 고생해서 만들어서 꼴랑 한병-나온다고 생각하니 갑자기 안구에 습기가..^^;;;;
댓글 입력 영역